번개장터 사기

제가 오토바이를 번개장터에서 찾고 연락을 해서 사게 되었는데 돈부터 보내고 점검후 보내준다 하였다 그래서 점검후까지 기다렸고 끝날때쯤 전화를 하니 부모님 전화번호를 달라해서 저희 부모님은 허락을 안 해줘서 제가 친구 번호를 주고 친구랑 판매자랑 전화를 마치고 보내준다 하였다 10시쯤 도착한다 해서 9시 반쯤 전화를해서 용달 기사님 전화번호를 달라했는데 갑자기 욕을 하면서 보냈는데 방금 다시 돌렸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왜 냐고 하니 자기한테 잘못한게 없냐고 했고 나는 계속 없다고 하니 진짜 부모님 맞았냐고 하시길래 전 계속 우겼습니다 그뒤 오토바이는 안 주신다고 하며 돈은 어떻게 되는거냐 하니 돈을 왜 줘야하냐며 그랬다. 그 사람은 뭐 명의도용에 뭐 다 잡아서 경찰서를 간다고 했다.
그 이후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더치트에 등록한 후 오늘 고소 하러 갈려했눈데 전화가 왔습니다 그렇게 신고하라고 당당하더니 더치트 보고서 말로 해결하자고요. 그래서 얘기를 했는데
환불은 해주는데 거기까지 갔다온 용달비를 빼고 준다고 합니다 용달비가 가고 오고가 17 만원 17만원 해서 34만원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여하나요? 자기들은 제 거짓말로 인해 영업피해도 있고 계약 취소금도 받아야하는데 용달비만 받겠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알맞는 선택일까요 학생이라 올바른 선택을 못 하겠네요…. 다 받아내야 하나요? 용달비 빼고 받아야하나요??
전에 도움주신분들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김광석 변호사입니다.

제가 오토바이를 번개장터에서 찾고 연락을 해서 사게 되었는데 돈부터 보내고 점검후 보내준다 하였다 그래서 점검후까지 기다렸고 끝날때쯤 전화를 하니 부모님 전화번호를 달라해서 저희 부모님은 허락을 안 해줘서 제가 친구 번호를 주고 친구랑 판매자랑 전화를 마치고 보내준다 하였다 10시쯤 도착한다 해서 9시 반쯤 전화를해서 용달 기사님 전화번호를 달라했는데 갑자기 욕을 하면서 보냈는데 방금 다시 돌렸다고 했다

상대방에게 오토바이 자체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