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 여행 중 P-1 비자신청

안녕하세요 이번 10월초에 ESTA로 미국(뉴욕)에 입국하여 2달 조금 넘게 체류 예정입니다. 와중에 P-1비자를 신청하는 것에 전혀 문제 없을까요? 입국 심사에서 여행목적으로 방문했다고 대답한다면 여행 중에 P-1비자 신청으로 나중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요? 비자 신청하기 전에 상황을 보러 왔다 라고 말하면 절대 안될거 같아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주/일리노이주 변호사 및 대한변호사협회 외국법 자문사, 미국이민변호사협회(AILA)에 등록 된 로시컴- 상담변호사 문상일입니다.

Answer;

P1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I-129 청원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본인이 ESTA로 미국에 머물고 있는 기간 동안에 I-129를 접수하여 심사를 받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이 2달을 ESTA로 미국에서 체류하는 동안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몰라도 혹시라도 불법취업을 하는 경우라면 추후에 I-129 승인 이후에 P1 인터뷰를 신청할 경우 영사가 본인이 과거 미국에서 2달 체류하는 동안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까다롭게 심사를 받을 수는 있을 겁니다.

비자 신청하기 전에 상황을 보러 왔다 라고 말해도 됩니다만 문제는 2달이 너무 길다는 것이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