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비자 외국인 국민겅강보험 자격상실 되면 얻는 불이익 알려주세요

체규기간 만료로 인한 자격상실인데 불법체류는 아닙니다

체류기간이 만료된상태지만 만료당일

출입국에 가서 11월달로 예약을 잡은상태이고 그쪽에서 불법체류도 안되게끔 해줫어요

11월에 기간연장하면 건강보험 자격 다시 얻을수 있을까요

자격상실되면 얻는 불이익이 병원비 비싸게 납부하는거 말고는 또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로시컴- 상담 변호사 문종술 입니다. 법무법인의 외국변호사들 의 의견을 종합하여 알려 드립니다.

F4비자 외국인 국민건강보험 자격상실 되면 얻는 불이익 알려주세요 체류기간 만료로 인한 자격상실인데 불법체류는 아닙니다 체류기간이 만료된 상태지만 만료 당일 출입국에 가서 11월 달로 예약을 잡은 상태이고 그쪽에서 불법체류도 안되게끔 해줬어요 11월에 기간 연장하면 건강보험 자격 다시 얻을 수 있을까요 자격 상실되면 얻는 불이익이 병원비 비싸게 납부 하는 거 말고는 또 뭐가 있나요?

Answer:

외국인이 국민건강보험 자격상실이 되면 의료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의료비를 100% 본인 스스로 부담해야 한다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또한 F4비자 체류기간이 연장이 된다면 국민건강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이와 관련해서는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방문 또는 고객센터(☎1577-1000)을 통하여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