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사기 피해구제

제가 미용하는 사람인데 얼마전 미용장비(전자식)가 고장나서 수리를하려 카카오채널에 공식이라 써져있지만 확인되지않은 채널이 하나 있어서 거기에 a/s를 맡기려고 화요일(09.26)에 연락을 드렸습니다. 장비 as맡기려는데 어떻게해야되냐 물어봤더니 자기네들 행사중이라고 기존에 사용중이던 기기를 반납하고 새 기기를 주는 이벤트라고 했습니다. 20만원을 먼저 입금하고 새 기기와 제 기존기기를 바꾸는날 20만원을 환불 받는 조건으로요. 그래서 우선 20만원을 먼저 입금 했습니다.
그런데 그 공식채널(글램팜)이라고 돼있는곳에서 결제오류가 났다면서 자기네 협렵업체(미주물류)가 있으니까 거기랑 거래를 하면 된다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주물류라는곳에서 20만원이 아닌 수수류500원을 포함한 20만500원을 보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20만원 먼저 돌려주면 20만500원을 입금하겠다 했더니 자기네 전산시스템이 어쩌구 하면서 20만500원을 먼저 입금해줘야 나머지 20만원과 함께 40만원을 다시 도로 돌려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따지다가 이미 제 돈은 그쪽으로 넘어갔으니 거기가 갑인 상태라 해달라는 대로 해줬습니다. 근데 제가 또 20만원을 보내서 그 500원 차이때문에 다시 보내야 한다구 하더라구요. 이번엔 전체금액의 100프로인 40만원을요.. 그래서 40만원 보냈는데 또 수수료를 같이 안보냈다면서 자기네 전산이 어쩌구 저쩌구 해서 이번에도 제가 보낸 금액의 합인 80만원에 수수료 500원을 더해서 80만 500원을 보내라고 했습니다. 저는 어처구니가 없어 고객센터 번호를 물어봤지만 전화로 풀 수 있는문제가 아니니 입금을 해야 다시 돌려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80만500원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또 뭐 입금절차, 본인확인절차, 최종보증금환급절차 뭐 어쩌구 저쩌구 해서 나중엔 310을 요구하더라구요. 그때 당시 제가 보낸금액이 총 620이었습니다. 중간에 경찰에 연락을 하겠다고 얘기를 했더니 그러면 자기네들이랑 법적으로 진행하면 1원도 환불 안될것이며 영업방해, 인권침해, 회사명의손상, 협박죄로 고소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 울며겨자먹기로 310을 또 입금했는데 절차 확인 끝났다고 24시간 이내로 환급이 될거라고 연락이 오더라구요 그때당시 18시가 조금 안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내일 점심까지 입금이 안되면 다시 연락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려보려다가 그 계좌를 인터넷에 쳐봤더니 사기계좌에 올라와있더라구요.. 제 실수였죠 처음부터 검색을 해보고 입금을 했어야되는건데.. 어쨋든 그리되서 지금 총 930만원이 그쪽에 들어간 상태고 머리가 새하얘져있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로시컴- 상담변호사 이종윤 입니다.

답변 중 입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