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포 당하지 않으려고 지금 경찰서 가고 있어요

사진유포하겠다고 아침부터 문자가 오고 있어요. 유포 안 당하려면 바로 신고부터 하라고 하는데 신고는 할 건데 그 이후에 절차가 너무 복잡할 것 같아서 변호사 선임을 생각하고 있어요. 사진유포 협박 사건에서 변호사 선임하면 어떤 도움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최지연 변호사입니다.

사진유포를 빌미로 피해자에게 협박해 오는 일도 있습니다. ​

피해자 모르게 이미 사진유포한 상태에서 돈을 요구하는 등 협박을 하기도 합니다.

이에 응하지 않고 신고를 결심하셨으니 현명한 대처를 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협박 받은 내용을 삭제하지 않고 사진유포 협박의 증거로 제시하신다면 사건을 증명하는 일은 쉬울 것입니다.

그리고 가해자가 검거된다면 혐의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되겠죠.

피해자 변호사를 선임하신다면 이러한 고소 과정을 대리로 진행하기 때문에 피해자께서 신경쓰지 않고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처벌 이후 민사손해배상청구소송으로 사진유포 협박 피해에 대한 보상금을 받아내거나 합의를 통해 사건을 빠르게 마무리하실 수도 있는데요.

민사소송 역시 피해자 변호사가 대리로 진행할 수 있으며 합의금 협상 시 피해자 변호사가 협상 전문가로 나서기 때문에 위험 부담 없이 유리하게 합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 질문자님께 필요한 정보가 있어 링크 남깁니다.

몰카신고 치유의 봄은 이렇게 조력합니다.

“여러분에게는 잘못이 없습니다. 이제 치유의 봄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성범죄 피해자만을 ...

blog.law-korea.co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