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변호사사무실 괜찮은 곳 있나요?

억울하게 보이스피싱 현금전달 혐의 받고 있습니다. 절대 범죄를 도와주는 행동인지 몰랐습니다. 친구가 며칠 알바 대신해달라고 하길래 서류봉투 같은 거 전달해줬는데 어느 날 경찰이 조사를 받으러 나오라고 하네요. 친구도 지금 연락이 안되는데 진짜 몰랐어도 감옥 가나요? 장성변호사사무실에서 선임해보신 분이나 장성변호사사무실에서 답변 부탁드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이수학 변호사입니다.

안녕하세요 보이스피싱 관련 혐의로 질문 주셨군요.

나도 모르게 해당 범죄에 가담한 경우 사기방조혐의가 적용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사기방조 혐의가 인정된다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므로 선처를 위한 전문적인 조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몰랐다는 대응으로 일관한다면 선처를 받을 확률이 낮아지므로 자신이 범죄에 가담하고 있는지 몰랐던 것에 대한 사정 및 참작 사유를 주장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형사사건의 경우 수사 초기 진술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진술 전 장성변호사사무실과 함께 진술을 구체화하고 선처를 위한 대응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다른 질문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테헤란과 상담 진행을 원하신다면 ★

[상담] 법무법인 테헤란 상담안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여러 법률적인 사건으로 인해 많이 힘드셨죠? 여러분들이 처한 상황에...

blog.la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