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비자 한국에서 신청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임상심리학 박사과정 마지막 1년 보내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주/일리노이주 변호사 및 대한변호사협회 외국법 자문사, 미국이민변호사협회(AILA)에 등록 된 로시컴- 상담변호사 문상일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임상심리학 박사과정 마지막 1년 보내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international student라서 F1 비자로 미국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사정이 있어서 졸업후에 OPT가 아니라 H1B 지원을 해야지 미국에 남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졸업후에 한국에 1년이라도 지내다가 다시 미국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현재는 더 큽니다. 제 질문은, 만약에 졸업후 한국으로 돌아가서 H1B 비자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당첨 확률이 떨어지나요?미국 스폰서들이 미국 밖에 있는 사람을 채용할 확률이 얼마나 큰지 궁금합니다. 물론 필드마다 다르겠지만 주로 경향이 어떤지 궁금해서요.

Answer:

한국에 있다고 해서 당첨 확률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몰라도 추첨은 추첨대로 하고 OPT는 OPT데로 신청을 해서 혹시라도 추첨에서 떨어질 경우 한번이라도 더 추첨을 넣는 것이 맞을 거 같습니다. 고용주 입장에서는 본인이 한국에 있는 것보다는 미국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계속해서 추첨을 접수해 주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할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밖에 있는 경우 한번 정도의 추첨은 가능할 수 있어도 계속해서 본인을 기다려 주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H1B 비자 지원할때 주로 몇년 기준으로 지원하나요? 1년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nswer:

H1B는 한번 접수하여 당첨되면 3년을 받습니다. 고용주는 주로 3년을 일을 할 계획으로 본인을 고용하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 OPT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확인한 뒤에 H1B 추첨을 접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H1B로 일년만 일을 하다가 그만 두더라도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