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 있는 동생과의 부동산 공동명의를 제 명의로 바꾸기

외국에 사는 동생과의 공동명의 상속된 부동산이 있어요. 상속받으면서 제가 지불하면서 지분이 제가 90%인데 사정상 공동명의를 한 상태예요. 제가 집을 산건데 지금은 서류상 공동명의예요. 가족들은 전부 저의 사정과 지분관계도 다 알고 동의를 한 상태고 동생도 구두상 다알고 명의이전 해주겠다고 했어요. 지분 10%의 돈을 동생한테 주고 제 명의로 돌려 달라고 여러번 얘기도 했고 그렇게 해준다고 했는데 얼마전 말도 없이 전화번호를 바꿨어요. 톡은 아예 안보고 다른 어플로 소통하는데 답이 없어요. 다행히 외국인 제부와는 연락이 되는데 동생의 바뀐 번호를 부탁했는데 서로 바쁘다고만 하네요. 동생은 이중국적(한국포함) 소지자이고 이럴때는 한국에 있는 제가 제 명의로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이렇게 가다가는 연락이 끊어질것 같아서요. 동생집 외국 주소는 있고 저에게 동생 신분증과 도장이 있어요. 페이스북 SNS는 친구상태이고 메신저도 보내봤는데 답이 없어요. 전문적인 고수님의 조언이 절실해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검사 출신 조진희 변호사입니다.

동생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하여 판결문을 받아 그것을 토대로 등기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자세한 상담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변호사 조진희 eXpert 프로필 :

엑스퍼트: 검사 출신 변호사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m.expert.law-korea.com

조진희 변호사(법률사무소 라운)님의 오픈프로필

검사 출신 변호사입니다. 상담은 유료입니다. 메시지 주시면 시간 약속 후 상담 진행됩니다.

open.kakao.co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