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계좌가 범죄에 이용 되었을때

용돈 벌이를 하려다가 어떤 분이 도와주신다고 해서 약 17000원 가량을 벌었어요. 40만원 정도 들어오면 그걸 ATM기로 출금하는 인증번호를 보내는거였는데 그게 불법일까봐 물어봤는데 불법이 아니라고 하시길래 믿었는데 중고거래 사기였다고 피해자분께 연락이 왔어요.. 전 미성년자이고 부모님이 이 일을 아시면 저는 진짜 큰일나는건데 어떡해야하죠..?
그래도 범죄는 나쁜거니까 대화 내용, 출금 내역 등을 피해자분께 드렸는데 아마 제가 촉법소년이여서 훈방조치만 하고 끝날 것 같다고 하시고, 경찰관분들께 잘 말씀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정말 부모님께 연락이 가나요..? 엄마가 아시면 전 정말 통제 당할 수도 있는데 아빠한테라도 말 해야하나요..?저 어떡하죠 정말..

일단 범죄 방법은 A가 중고거래 글을 올리고 B가 그걸 구매한다고 하고 A는 제 계좌로 입금하라고 한 뒤에 B가 입금하고, 저는 제 계좌에 있는 돈을 몇번에 나눠서 ATM기로 출금하기를 하고 그 인증번호를 이용해서 A는 출금하고 현금으로 얻는 형식 같아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이재호 변호사입니다.

경찰에서 조사를 받게 될 경우 법정대리인인 부모님과 함께 출석해야 합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부모님께 말씀드리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