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눈질문8] 금용 관련 고소?

제가 현제 군인입니다. 그런데 지인이 갑자기 저녁쯤에 자기가 어떤 사이트에 돈을 충전해놨는데 규정상 환불이 안되고 내일 사이트가 닫혀서 환불 받는것을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전 거기에 굉장히 꺼려했고 계속 부탁을 하여 마지못해 도와준다하고 계정을 파서 제 계정으로 충전금을 이전 시킨 다음 제가 환불 받고 받은 금액을 돌려줄 계획이였습니다. 근데 거기서 제 계정이 등급이 낟아서 충전금 이전에 락이 있었고 그 락을 풀려면 50만원을 지불해야 됐습니다. 그런데 전 현재 돈이 모자라고 지인한테 현재 돈이 없다 그래서 힘들것 같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더니 그럼 지인한테 빌리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환불을 위해 충전한 금액도 환불이 되는지 문의 후에 환불이 된다하여 지불하고 충전금을 받았더니 이번에는 신규 계정이랑 환불이 안되는것 입니다. 그것도 퀵 환전이라고 30만원을 지불해야 했고 결국 지불하여 환불 받는 곳까지 도달했는데 그때 마침 근무중이라 급하게 작성하느라 실수로 계좌에서 숫자 하나를 빻드렸습니다. 저는 가입 당시 이용약관이 빈칸 이였고 전 계정당 환불이 한번만 가능한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계정당 환불은 최대 한번이라 계정을 다시 생성해야 되는 상황에 놓였고 저는 굉장히 긴장되고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계정을 다시 생성하고 80을 다시 충전하여 환불을 하려했더니 전 계정이 신규인데 너무 많은 금액이 들어왔는데 계좌 실수로 인해서 잠금 처리를 당한것 입니다 전 이때 이미 160을 지불했고 그 잠금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200의 내역이 필요했습니다. 전 이 이상은 진짜 아니다 싶어서 지인한테 난 이미 내 전재산을 사용했다 더 이상은 힘들다 라고 했더니 저 보고 어떻게든 돈을 빌리든 대출을 받아서 라도 지불하라 했습니다. 저 그때가 이미 폰을 내야되는 시간도 간부님께 말씀 드리면서까지 하더터라 더이상 힘들어 내일 마저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마저 해두 되는지 문의 드렸고 다음날 12시까지 문의를 받겠다고 사이트에서 답장이 왔습니다. 전 그래서 다음날 일어나자 마자 대출을 받고자 노력을 해봤으나 당연히 대출은 못받았고 그렇게 어떡하지 하면서 발만 동동 굴리다가 다른 방법이 없는지 사이트에 계속 문의를 했습니다. 그러나 방법은 없었고 12시가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때 2시쯤에 지인한테 문자가 왔습니다. 이미 시간은 지났는데 저한테 200을 빨리 내라는 겁니다 어차피 환불 받으면 그만이라고 저는 거기서 진짜 나는 최선을 다했다 할거 다했다고 말을 했더니 갑자기 그럼 저를 신고 할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하는겁니다 저는 굉장히 당혹스럽고 협박처럼 다가왔습니다. 하기 싫은 일을 반 강제로 시켜놓고 안된다니까 이제와서 저한테 신고한다는 말을 하니 지금 뭘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정말로 제가 신고를 당하면 어떻게 되는것 인가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이재호 변호사입니다.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을 받거나 재산상 이익을 취득한 경우 사기죄가 성립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지인에게 속아 사기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입금을 중단하고, 이체내역서, 대화내용 등 증거자료를 가지고 경찰서로 가서 피해사실을 말씀하시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