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성추행 증거가...

주말에 버스를 타고 가다가 버스성추행을 당했어요. 가해자는 좁아서 어쩔수가 없었다고 거짓말하는데 누가봐도 거짓말하는 실실 웃으면서 말하는 그런 태도고요. 그런데 본 사람,,, 버스성추행의 증인이 피해 당한 저 자신이랑 제 친구 말고는 없어요. 그렇게 사람이 많은데 본사람이 너네 둘 뿐이니까 너네가 짜고 치는 거라고 우기는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ㅓ.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구서연 변호사입니다.

가해자 측에서는 분명 범행을 부인할 것입니다. 실수로 닿은 것이라거나 닿은 적이 없다거나… 핑계는 많죠.

CCTV나 목격자의 증언도 직접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매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았다면 잘 보이지도 않았을 테니까요.

그러니 그 전후 관계를 살펴 정황 증거, 간접적인 증거를 최대한 확보해야 합니다. 가해자의 수상한 거동, 버스성추행 피해 직후 피해자의 반응을 목격한 내용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혐의가 인정되어도 가해자 측에서는 범행의 죄질이 크게 악하지 않고 충동적으로, 우발적으로 범행한 것이니 감형해 달라 요청할 것입니다.

버스성추행 처벌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해자 측의 주장을 파악하고 피해 정도가 크다는 내용으로 엄벌 탄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피해자 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겠죠.

버스성추행 사건으로 1,2년 동안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이 때는 합의를 진행하여 최대한 합의금을 받아내고 일찍 사건을 종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피해자분이 먼저 가해자에게 합의를 요청하는 등 성급한 모습을 보인다면 가해자 측에서 많은 합의금을 주지 않으려 할 것입니다.

합의 자체를 하지 않으려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가해자 측과 직접적으로 연락하는 것은 피하시고, 변호사를 통해 연락하여 압박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아래 글에 질문자님께 필요한 정보가 있어 링크 남깁니다.

버스성추행 처벌 최대화하려면

이 글은 성범죄 피해자 변호 센터 치유의 봄 홍찬양 변호사님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x3D...

blog.law-korea.co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