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밀집장소추행으로 조사를 받고 나왔습니다.

늦은 저녁 저는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던 중이었고 여성이 탔는데 제 옆자리로 앉게 되었습니다. 자리도 많았는데 굳이 제 옆으로 와서 앉더라구요. 술을 많이 마셨는지 술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저는 가지고 있던 마스크를 쓸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더는 참기가 힘들어 자리를 이동하려고 몸을 움직였는데 갑자기 그 여자가 저를 보고는 추행했다고 생 난리를 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소란이 일어나자 누군가 경찰에 신고를 했고 정류장에서 경찰이 타서는 저랑 여성을 내리게 하더군요 여성의 이야기를 듣던 경찰은 일단 경찰서로 가자고 해서 저는 경찰서로 가게 되었고 간단하게 말을 하고는 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떤 말을해야 억울함을 풀 수 있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로톡- 상담변호사 도세훈 입니다.

버스에서 일어난 성추행의 경우 공중밀집장소 추행 죄에 해당하며, 공증밀집장소추행 죄의 경우 인구밀도가 높은 지하철에서 불가피한 신체 접촉을 가장하여 사람을 추행하는 범죄를 합니다. 이로 인해 유죄 처분을 받게 된다면 3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되며, 추가적으로 성교육, 신상정보 등록 등 보안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중밀집장소추행은 출근, 퇴근 등 혼잡한 상황에서 억울하게, 혹은 의도적으로 신체 접촉이 있을 경우 많이 발생하는 사건으로서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통해 일어납니다. 일반적인 강제추행보다는 앞뒤 정황에 따라 성립 여부가 결정되기에 성범죄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형사 전문 변호사의 검토를 통해 자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대중교통에서 일어나는 성추행으로 인해 대중교통에도 CCTV가 달려 있으며, 이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여러 노력이 필요하고 또한, 법원의 명령을 받아야 할 수도 있기에 일반적으로 법에 관련된 지식이 전무하다면,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또한, 혹여 CCTV 등 증거가 없다면 수사기관에서는 피해자에 일관적인 진술만으로도 고소인의 진술이 충분히 신빙성 있다고 받아들여질 수 있기에 그 신빙성을 무너트리지 못한다면, 처벌을 받을 수도 있는 일입니다. 따라서 억울한 상황에서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든다 하더라고 성범죄에 대해서는 변호사를 선임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중밀집장소추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강제추행 혐의 확실하게 해결하려면

일반에게는 ‘성추행’이라는 용어로 더 익숙한 강제추행죄는 형법 제298조에 규정된 범죄로, 상대방에게 ...

blog.law-korea.com

추가적인 질문이나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네임카드를 통해서 질문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