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차중 접촉사고 과실

아파트 주차장이 협소하여 소방차 지정구역외에 2중주차 허용하고있습니다.
퇴근 후 아파트 주차자리가없어서 차에서 내려서 주차하려던 곳의 앞차 두대를 밀어서 자리를확보하였습니다.
이때 제뒤에 주차하려던 차가 기다리고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차 두대를 밀고 빈공간에 주차하던중 뒤에 주차중이였던 차가 다가와서 쿵했습니다.
접촉사고대상인 차는 사람이없는상태이며 제뒤에서 주차 기다리던 차의 남편분이(아내분 운전석탑승중) 뒤공간 확보하려고 주차된 차를밀다가 제차랑 접촉사고났습니다. 참고로 후진중 띠띠띠소리에 저는 정차하였고 남편분은 계속밀다가 사고났습니다. (탑승중이던 아내분이 여보그만 하는소리까지 들음) 뒤늦게 3자(주차된차)차주분께 연락드리려고하는데 차는 빠지고 없는상태입니다.. 여기서 제가 과실 비율이 있는지요? 전 차에 타 있었고 후진 경고음 소리에 멈춘상태이였으며, 아내분이 저에게 나가는거냐고해서 주차중이라고 전달까지 한 상태입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Law-korea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김광석 변호사입니다.

퇴근 후 아파트 주차자리가없어서 차에서 내려서 주차하려던 곳의 앞차 두대를 밀어서 자리를확보하였습니다. 이때 제뒤에 주차하려던 차가 기다리고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차 두대를 밀고 빈공간에 주차하던중 뒤에 주차중이였던 차가 다가와서 쿵했습니다.

상대방의 과실로 보이기는 한데....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